-
언론의 몽선선기사? 아동음란물을 대하는 기준은?상식적인 이야기 2012. 10. 2. 14:30
어제 포털 사이트 상위 검색어에 '몽선선'이라는 단어가 올라와 있더군요. 이름인줄 몰랐는데, 알고보니 중국의 한 여학생이라고 합니다.
중국의 한 여학생이 대륙을 건너 한국 유명 포털사이트의 상위 검색어에 오른 이유가,
'아오이소라' 라는 유명 av 배우를 뛰어 넘겠다며 자신의 트위터에 가슴골이 훤히 들여보이는 사진을 올렸기 때문입니다.
아이오소라의 팩트가 워낙 강해서 일까요? 몽선선의 도발적인 사진에 끌려서 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검색을 해서 그런지 검색어 상위권에 랭크가 되었네요.
근데 문제는 몽선선의 나이입니다. 우리나라 나이로 17세 고등학생 나이라고 하네요.
미성년자에 속하는 나이인데요, 많은 언론에서 어린 학생이 상의를 벗어째긴 반라의 사진을 여과없이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터넷신문부터 데일리안, 조선일보 등 대형언론도 기사를 실어 나르고 있습니다.
최근 대한민국은 연이어 발생하고 있는 아동 및 여성에 대한 성범죄와 관련하여 강력한 처벌을 예고하고 있었습니다.
아동음란물(로리타)의 경우 이유를 불문하고 처벌하겠다고 하는데요,
성인이 교복을 입거나 청소년으로 의심되는 행위를 하여도 처벌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피력하고 있습니다.
(내려받았다 지워도? 아동포르노 단속 Q&A 동아일보 9.6 http://news.donga.com/3/all/20120906/49148984/1)
그런데 이건 무슨 황당한 시츄에이션인가요? 언론사들에서 미성년자의 음란사진을 유통하고 있는 지금의 상황은 도대체 무슨 상황인가요?
sns에서의 호기심은 어쩔 수 없다해도... 언론사까지 나서서 사진을 유통해야 하는 것인가요?
정말 황당하고 어이가 없습니다.
여기에서 한 가지 질문하고 싶은 것은 검찰과 여성가족부의 음란물에 대한 정의입니다.
우리가 소위 야동이라고 이야기 하는 포르노물만 음란물이라고 생각하시는 건가요?
만약 그렇게 생각한다면 절대적인 착각에 빠져 있는 것입니다. 각 신문사 메인화면만 들어가 보세요.
온갖 성적인 자극을 가하는 수천 수만개의 광고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케이블 tv는 어떨까요?
특히 자정이 넘어가는 시간에는요? 온갖 성적인 상상력을 자극하는 수많은 영상들이 여과 없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공중파라고 다를까요? sbs의 한 방송은 '예쁜어린이 선발대회', '최연소 달콤커플' 등 온갖 미사여구를 갖다 붙혀
어린아이들을 성적 상품화 시키고 있지 않습니까. 이런거야 말로 진정한 아동음란물 아닐까요?
참고로 소아기호증 환자들의 경우 아이들의 벗은(?) 모습에 흥분하지 않습니다.
자신이 자극 받은 하나의 상황(어떠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아이가 예쁘게 인사하는 것에 반응할 수도 있지요)에 반응할 뿐이지요.
그러한 측면에서 공중파의 무분별한 방송은 소아기호증 환자의 성적판타지만 충족시켜줄 뿐입니다.
여성가족부와 검찰은 이런것부터 이런것 부터 단속하세요. 정말 방송 시청하기 역겹습니다.
이것 뿐일까요? 우리 청소년들이 열광하고 자신의 롤모델로 삼고 있는 연예인들은 어떤가요?
2012년 현재 우리 아동청소년이 가장 되고 싶은 직업군 중 연예인이 2위입니다.
10명 중 3명은 연예인을 꿈꾸고 있고요. 이러한 상황에서 연예인의 작은 행동 하나하나는
청소년들의 가치관 형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게 됩니다.
*'청소년 장래희망 직업'조사, 알바천국
제가 초등학교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요즘 여학생들이 가장 많이 입고 다니는 옷이 바로 핫팬츠입니다.
서로 경쟁하듯 짧은 바지를 입고 다니는데요, 어떨때는 눈을 어디에 둬야 할지 모를때가 참으로 많습니다.
겉모습에 한창 신경쓸 나이, 자신이 동경하는 연예인의 모습이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이 과연 어떠할까요?
물론 표현의 자유 중요합니다. 하지만 모든 자유에는 그에 따른 책임도 같이 뒤따르게 마련이지요.
우리나라 청소년 문화의 경우 표현의 자유는 중요시 생각하면서 그 책임은 개개인에게 떠넘기는 경향이 매우 큽니다.
이 부분의 경우 다양한 사고가 충돌하는 지점이여서 이쯤에서 접기로 하겠습니다.
하지만 가치관의 형성기의 청소년들에게 현재의 아이돌 문화는 그리 올바르다고 판단되지 않습니다.
언론사는... 당장 몽선선과 관련한 모든 기사, 내려주세요. 그리고 여성가족부와 검찰은...
음란물의 기준을 확실히 세워주세요. 무엇이 진정한 로리타고 음란물인지 곰곰히 생각들 하시고요...